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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리침해 신고센터


1. 운영안내

권리침해신고센터는 저작권 권리자가 온라인서비스 제공자에게 저작권 침해에 대한 예방과 중지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입니다.
또한 이용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명예훼손,개인정보 도용 피해 신고 접수·상담 운영하고 있습니다.

2. 관계법령 준수

  • -회사의 서비스 이용약관 및 정책 준수
  • -2007년 6월 29일자 발효·개정 저작권법(전부개정 2006.12.28 법률 제8101호) 준수
  •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 및 동법률 시행령 등 관계법령 준수

3. 운영정책

  1. 1)저작권자 보호 요청 및 침해 신고 시
    • -저작권 권리주장자로부터 "온라인서비스제공자에 대한 복제·전송 중단 요청서"를 접수 즉시 복제·전송 중단 조치
    • -저작권 관련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접근 차단한 경우, 그 사실을 게시자에게 통보하거나 공지
    • -저작권 보호 데이터베이스에 등록하여 이용자들이 언제든지 검색해 볼 수 있도록 제공
    •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일치하는 자료 즉시 삭제 및 개별 이용자 경고 및 서비스 이용정지 등 제재조치
    • -저작권 보호를 위한 기술적 보호 조치 시행(블랙 리스트 기술 및 검색 불허 가능)
    • -회사의 저작권 업무 담당자를 저작권 권리주장자에게 회신하여, 향후 저작권 업무 협조
    • -통보 받은 자가 정당한 권리에 의한 것임을 소명하는 경우 복제·전송 재개
    • -저작권 보호 요청을 수신하고 처리하는 전담 창구 운영과 담당자 지정
  2. 2)개인정보 도용, 명예훼손 신고 시
    • -이용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상담 또는 신고 된 게시물 또는 컨텐츠에 대해 운영 담당자가 확인 한 후 관계법령 의거하여 접근금지(게시물 삭제 또는 게시물 게재 중단)등의 조치
    • -상담 또는 신고 된 사항은 조사절차에 의거 당사자간의 원만한 분쟁 해결을 진행함과 동시에 위반사항 정도에 따라 추후 제재 조치
    • -개인정보 도용 및 명예훼손의 분쟁을 처리하는 전담 창구 운영과 담당자 지정

1. 저작권자 보호 요청 및 침해 신고 시

자신의 권리가 침해 되었다고 주장하는 권리자(권리주장자)는 "온라인서비스제공자에 대한 복제·전송 중단 요청서"를 작성하여 회사에 당해 게시물에 대한 복제·전송을 중단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해당 요청서 접수 즉시 복제·전송 을 중단시키고 그 사실을 당해 게시물 등을 복제·전송하는 자(복제·전송자)에게 통보하고, 소정의 소명 절차를 거친 후 게시물의 게재 중단 또는 재개 통보를 하게 됩니다.
단, 명백한 저작권 침해의 경우, 사전 경고 없는 게시물 삭제가 될 수 있습니다.

1단계 - 요청하기
권리주장자는 "온라인서비스제공자에 대한 복제·전송 중단 요청서"를 작성하여 증빙서류와 함께 "권리침해신고센터"에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접수방법은 "우편,팩스,전자우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권리주장자는 "복제·전송중단 요청 저작물의 제호 등"."복제·전송중단 요청 저작물 위치(URL등)" 구성 요건에 따라 신고 내용을 자세히 기재하여 접수해 주시기 바라며, 기재의 누락이 있는 경우에는 접수가 불가함을 안내해 드립니다.

회사는 권리주장자의 요청이 접수되면 요청서의 기재사항 및 구비서류의 누락 등을 검토합니다.

저작권 침해 등에 관련하여 불법적인 전송을 차단하는 기술적인 조치
2단계 - 복제·전송 중단 및 통보
회사는 권리주장자의 게시물 복제·전송 중단요구가 있는 경우, “지체없이” 그 게시물의 복제ㆍ전송을 중단시키고 당해 복제·전송자에게 그 사실을 통보하게 됩니다.
3단계 - 소명요청 및 복제·전송 재개 검토·조치
복제·전송자는 자신의 게시물에 대한 정당한 권리에 의한 것임을 소명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온라인서비스 제공자"에 대한 복제·전송 재개 요청서"를 작성하여 "권리침해 신고센터"에 "우편,팩스,전자우편"을 통해 접수하여 주십시오.
복제·전송자는 "복제·전송 재개 요청서"작성 시 정당한 권리자 임을 소명함에 허위의 사실을 기재하거나 구비서류가 허위인 경우 이에 따른 법적 책임이 발생하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2. 개인정보 도용 및 명예훼손 신고 시

타인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도용 및 부정 사용할 경우 주민등록법에 의거하여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희 서비스 에회원가입을 하려고 하실 때 이미 가입 된 내용으로 나오는 경우가 있으시거나, 게시물을 통해 공개적으로 개인 또는 단체를 비방하는 행위, 허쉬사실을 유포·폭로하여 명예를 훼손 받는 일이 있으시면 아래의 처리절차를 따라 문의·신고 하여 주십시오.

1단계-신고하기
클럽박스 고객센터 신고하기를 통해 권리침해신고센터 담당자에게 문의 및 신고 신고하기
2단계 - 사실조사 및 조치
권리침해신고센터 담당자는 접수 된 내용을 토대로 사실조사 및 조치 진행
3단계 - 처리내역회신
사실조사에 의해 조치된 내용을 신고자에게 회신

1. 저작권자 보호 요청(복제·전송 중단 요청 및 기술 조치 요청)

2. 권리소명 및 복제·전송 재개 요청

  • 복제·전송이 정당한 권리를 소명하고자 할 때에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소명해주십시오.
    [ 저작권법 제 103호 제 3항 참조]
    -자신이 그 저작물의 권리자로 표시된 저작권 등의 등록증 사본 또는 그에 상당하는 자료
    -자신의 성명 또는 널리 알려진 이명이 표시되어 있는 그 저작물의 사본 또는 그에 상당하는 자료
    -저작권 등을 가지고 있는 자로부터 적법하게 복제.전송의 허락을 받을 사실을 증명하는 계약서 사본 또는 그에 상당하는 자료
    -저작물의 지적재산권의 보호기간이 종료된 경우 그 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자료
  • 권리주장자는 온라인서비스제공자에 대한 복제·전송 재개 요청서를 작성하여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복제,전송 재개 요청서 다운로드
  • 보내실곳
    • - 우편 : 서울 서초구 서초3동 1490-25 일흥스포타운 7층 (우편번호: 137-870) ㈜제타미디어 지원팀
      권리침해신고센터 담당자
    • - 팩스번호 : 02-588-0999
    • - 전화번호 : 02-582-0997
    • - 전자우편 : right@zettamedia.co.kr

3. 개인정보 도용 및 명예훼손 신고

  • 권리주장자는 클럽박스 고객센터 신고하기로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고하기

4. 아동·청소년 음란물 자료 신고

  • 아동·청소년을 이용한 음란물로 의심되는 자료를 발견하는 경우 클럽박스 고객센터 신고하기로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고하기

5. 관련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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